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운영 A-Z/운영 노하우

네이버 연관검색어 등록을 통한 온라인 광고

반응형

네이버 연관검색어 등록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우리 경쟁사는 연관키워드에 떡하니 노출되어 있는데 나는 왜 그렇지 못할까요?
오늘은 연관검색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연관검색어란?

연관검색어란 검색어 하단에 위 사진처럼 보이는 검색키워드 추천 기능을 말합니다.
흔히들 자동완성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검색하는 도중에 나오는 단어는 자동완성 검색결과창 페이지에 저렇게 나오는것은 연관검색어 라고 부릅니다. 두개는 전혀 다른 기능입니다.
저 영역에 내 업체의 이름이 들어가 있다면 고객들은 '인지도 높은 매장' 으로 생각하고 호기심에 클릭하게 됩니다.

연관검색어 등록이 가능할까요?

개인의 노력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 노력을 내가 하면 그만큼 매장의 매출이 올라가는 것이죠.
광고대행사가 대신 해주기도 하지만 위험성이 너무 크고 비용이 비싸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노하우만 정확히 알고 있으면 누구나 등록 가능한 것이 연관검색어 등록 입니다.

 

교육시간과 투자 시간은?

교육시간은 1~2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사실 노하우만 배우면 10분 안에도 교육이 가능하지만 수박 겉핥기 식으로 대충 방법만 배워서는 광고로 활용할 수도 없고 많은 위험성에 노출됩니다.
교육후 하루 10분~30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면 몇주만에 검색결과에 내 매장의 이름이 노출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것은 단 하나, 꾸준함 하나 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