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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 A-Z/운영 노하우

네이버 쇼핑영역! 상위에 뜨고싶어? -2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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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즉, 스마트스토어 (구 스토어팜)에 입점중이신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어떻게 내 물건이 남에게 더 선택받을까 하는 고민입니다.

적게는 수만개의 제품에서 많게는 100만개 이상의 제품이 동일한 키워드에서 상위를 노립니다.


똑똑해진 소비자는 최저가라고 무조건 선택하지도 않으며, 최저가로 치자면 나보다 싸게 파는 판매자도 널렸으니 경쟁이 될리가 만무하죠.

반대로 저녀석은 나보다 비싸게 파는데 왜 더 잘팔리지? 하는 억울함도 생깁니다.





여러분이 경쟁에서 도태되는 이윤 단순합니다. 고객에게 '덜 선택받은' 제품이라 그런것이죠

단순히 판매 갯수, 리뷰갯수로 결정된다고 생각되면 큰 오산!


네이버나 포털이 정한 '인기있는 상품'은 많이 팔린것을 기준으로 하지 않습니다.

키워드 광고를 진행한다고 무조건 상위에 올려 주지도 않습니다. 위 아래 캡춰에서 보듯

 광고는 많이 나와야 2개 잘 쳐줘야 4개 이니까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점했다고, 제품을 등록했다고 바로 판매가 이뤄지리라 막연하게 기대하는 분들은 이제 없으시죠?


등록된후 1년동안 꾸준하게 1000개가 팔린 제품과 등록된후 몇주사이 100개를 판 제품 어떤게 더 인기있는 제품일까요?

어떤게 더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제품일까요?


100개를 판매했는데 2주이내 구매후기가 10개 올라온 제품과 

200개를 판매했는데 구매후기가 10개 올라온 제품

그리고 200개를 판매했는데 별점 3~4점 짜리 불만섞인 후기가 100개 올라온 제품...


여러분이 볼때는 어떤 제품이 더 좋은 제품, 네이버가 상위에 노출시켜줄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 생각할까요?



지난 포스팅(1탄) 에서 말했던 상품등록 필수요소를 지켰던 분이라면 어느정도 감이 오셨으리라 믿습니다 ^^




조강사(조승일)는 기업광고 컨설팅 및 온라인 홍보 교육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IT 전문학교 쇼핑몰 창업과정/온라인 마케팅 과정

경기남부직업전문학교 소셜창업과정

경기도 미니TP 소셜네트워크 창업 과정

경기도 노인일자리 지원센터 시니어 창업스쿨

경기도 장애인 기업 지원 '온라인 창업과정'

경기도 사회적기업 마케팅 지원과정 

고용노동부 재취업과정 강사(노사공동전직지원센터) 

인하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교육 


김포대학교 경기북서부 미니TP 쇼핑몰창업/소셜마케팅 강사

경기테크노파크 멀티미디어 홈페이지 과정 강사(2002년~)

경기테크노파크 쇼핑몰 창업과정(2006년~)


출강문의 : O1O-2490-0555 조승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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