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운영 A-Z/운영 노하우

네이버 지도(플레이스) 교육 준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검색 등록 및 상위노출에 대한 강의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교재 만들다 보니까 벌써 새벽 6시가 되었네요.

그래도 하루의 마무리로 포스팅 하나 하고 자야지~

아직 검색등록 안하신 분들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검색등록 신청 하시구요!
https://smartplace.naver.com/

아직 중요성을 모르시겠다 하는 분들은 아래 글을 잘 읽어보세요 ^^


그럼 이미 등록을 마친 사람들은 무얼 하느냐?!

검색등록 후에 심사를 거친 후 부터는 경쟁사에 비해 상위노출을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과거 지도검색 밖에 없던 2010년~ 2016년 까지는 거들떠도 안보던 곳이지만

스마트폰 속도의 향상과 모바일 검색이 생활화된 지금...
지도검색은 블로그, 포스트, 카페에 비해 더 많은 사람이 찾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홍대맛집 검색결과 상위노출 되고 있는 업체들 입니다.
강남 맛집이나 홍대 맛집...핫플레이스 주변의 키워드 들은 메뉴명 키워드도 상위노출에 대한 효과가 어마어마 합니다.

대부분 웨이팅이 2~3시간씩 가는 맛집들의 공통점은 지도검색 상위와 많은 리뷰, 방송출연 등 공통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여러분의 업체가 파리날리고 있을 시간에 브레이크 타임까지 가져가며 손님을 줄세우고 있는 업체들은 분명 큰 차이점이 있을 것입니다.
그 차이점 만큼의 갭을 줄여나가시면 됩니다. 

참~ 쉽죠? 별거 아닌거 같지만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벤치마킹 만큼 중요한게 웹상에서의 벤치마킹 이거든요!! 


오늘의 힌트는 '리뷰'


자세한 내용은 교육자료에 담아 놓았으니 이번주 강의를 마치고 보완해서 
시간이 날때마다 하나씩 풀어 블로그에 올리도록 할께요~


조강사(조승일)는 기업광고 컨설팅 및 온라인 홍보 교육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IT 전문학교 쇼핑몰 창업과정/온라인 마케팅 과정

경기남부직업전문학교 소셜창업과정

경기도 미니TP 소셜네트워크 창업 과정

경기도 노인일자리 지원센터 시니어 창업스쿨

경기도 장애인 기업 지원 '온라인 창업과정'

경기도 사회적기업 마케팅 지원과정 

고용노동부 재취업과정 강사(노사공동전직지원센터) 

인하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교육 


김포대학교 경기북서부 미니TP 쇼핑몰창업/소셜마케팅 강사

경기테크노파크 멀티미디어 홈페이지 과정 강사(2002년~)

경기테크노파크 쇼핑몰 창업과정(2006년~)


출강문의 : O1O-2490-0555 조승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