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운영 A-Z/운영 노하우

2010 온라인 쇼핑몰 이용행태(통계)

반응형

온라인쇼핑몰 이용행태 조사서입니다


지난 포스트 2010/07/21 - [쇼핑몰 운영 A-Z/운영/관리 노하우] - 자영업자 55만명 또 폐업, 쇼핑몰로 살아남는 방법은?
에서도 인용한바 있지만 점점 온라인 쇼핑몰의 이용 연령대가 높아지고 있으며 2007년 삼성경제연구소 단행본
'화장하는 남자가 시장을 바꾼다' 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초식남,꽃미남,훈남 등으로 대변되며, 외모를 꾸미고 자신에게 투자하는데 적극적인 남성상이 점차 증가함으로 인해
이에따른 시장이 커진것도 눈여겨볼만 합니다.

화장하는남자가시장을바꾼다
카테고리 경제/경영 > 경제/경영문고
지은이 전양진 (삼성경제연구소, 2007년)
상세보기


실제로 최근 20~30대 남성들을 타겟으로 하는
'키작은남자' '통통한남자' 관련 쇼핑몰들이 많이 등장했으며 시장에서의 반응도 괜찮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작은남자 쇼핑몰

<사이트 : 키작은남자 쇼핑몰 www.smallman.co.kr >

그 외에도 월요일 3~6시 경이 남성분들이 가장 많이 접속하는 시간대 라는 통계도 재미있는 결과라 할 수 있구요
상반기 쇼핑몰 이용인구도 남성(64%) 가 여성(36%) 보다 28% 포인트 가량 많은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이 통계로 인해 30대 직장인들이 상사분들의 눈총을 받는것은 아닌지 모르겠군요...ㅎㅎ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사업, 여러분쇼핑몰은 준비하고 계십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