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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 A-Z/운영 노하우

재구매율? 접속율? 그런거 몰라도 난 안망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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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하시면서 통계판 잘 보시나요?
LONDON - OCTOBER 07:  In this photo illustration, a man 
looks at a graph representing the 12 month decline of the FTSE 100 share
 index on October 7, 2008 in London. Financial markets are still 
suffering large losses as the global banking crisis continued.  (Photo 
by Peter Macdiarmid/Getty Images)
회원별통계
접속자통계
접속방향통계
연령별/지역별 통계 등...

각 쇼핑몰 관리자에는 기본적으로 몇몇 통계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러 면!!


광고하시면서 각 키워드별 접속률은 얼마인지,
키워드를 통해 들어온 사람이 몇% 비율로 물건을 사는지
그리고 회원들의 재구매율은 몇% 인지 계산하시고 있나요?


단언컨데 쇼핑몰 운영하시면서 이런거에 관심없다!!는 분들이라면
분명 광고비가 쓸데없이 줄줄 새고 있을겁니다.
100%임돠~

A man turns out his empty pockets, circa 1948. (Photo by FPG/Hulton Archive/Getty Images)
아놔~ 인제 광고비 없다고~






광고하시는(광고 대행이든, 본인이 직접하시든)키워드 리스트를 지금 뽑아보세요

(사이트 접속자수/키워드 노출수)*100 로 하면 각 키워드별 접속률이 나옵니다.
접속률이 다른 키워드에 비해 현저히 낮은 단어들은 바로 광고 중단하시면 됩니다.
단!! 광고비가 아~ 주 저렴한것들은 그냥 두세요

(1일구매자수/사이트접속자수)*100 하면 구매비율이 나옵니다.
이 구매율은 위의 키워드 광고를 이리~ 저리 달리하며 광고를 해보고
단위 날짜별로 비교해 봅니다.과연 어떨때 높은 구매율이 나오는지
어떤달에,어떤날에,비가오면 잘팔리는지, 추우면 잘팔리는지 아니면 그 반대인지
잘~~~정리하시고 분석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회원들의 재구매율을 체크해보세요
재구매가 없다면 고객관리를 잘 못하고 계신겁니다.
혹시 적립금이 작지는 않나요?
아니면 적립금이 잘 쌓이긴 하는데 사용하기 힘들지 않나요?(하나사면 100원씩 주면서 만원모을때까지 못쓰게 했다던지)
고객한테 연말연초/이벤트/추석/생일날 문자한번 보내본적 없나요?
자알~ 생각해보세요...

재구매율은 순전히 관리자 책임입니다... ^^*



쇼핑몰 오픈하고 1년안에 없어지는 쇼핑몰이 90% 라고 합니다.
3년지나면 1%만 남는다죠?
네이버는 님들이 망하던 아니던 상관하지 않습니다.
없어지는만큼 쇼핑몰은 또 생기니까요...




1년버티는건 쉽습니다. 사업자금이 있으니까 말이죠
근데 그 다음부터는??

그 이후부터는 관리와 노하우의 싸움입니다.
우리모두 노후준비...아니 대박준비 하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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