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운영 A-Z/운영 노하우

쇼핑몰 홍보비 얼마가 적당한가.

반응형
A FedEx delivery truck is pictured parked in New York, in this March 18, 2010 file photo. FedEx Corp said on June 16, 2010 that costs will pinch profits in 2011, sending its shares down despite reporting a quarterly profit that beat analysts' expectations. Picture taken March 18, 2010. REUTERS/Shannon Stapleton/Files (UNITED STATES - Tags: BUSINESS)
쇼핑몰 홍보비 얼마가 적당할까요?

제가 수업때 자주 하는 말이 있습니다.
"쇼핑몰 홍보비는 여러분이 열게될 매장의 임대료 입니다"

홍보비 = 임대료

여러분이 월 1천만원을 홍보비로 쓴다면 그것은 곧 여러분의 매장이 강남 혹은 명동 한복판에 위치한다는 이야기이며
여러분이 월 10만원을 홍보비로 쓴다면 저~~~~~~~~~~먼 산골 마을 어귀에 구멍가게를 차린것과 같다는 말입니다.


힘이 쭉~~ 빠지시나요?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명동한복판에 장사 잘 벌여놓고 하루종일 파리만 날리는 칼국수집이 있는방면
이곳저곳 입소문이 난 통에 서울에서 관광버스타고 산골어귀까지 찾아와 국수한그릇 먹고가게 만드는 칼국수집이 있습니다.

그럼 두 가게의 차이는 뭘까요?
여러분의 노력과 땀 입니다.

하루종일 손님을 맞을 준비를하고, 엄선된 재료(아이템)을 고르며, 단 하나의 배송에도 보람을 느끼고,
한명한명의 고객을 웃음짓게 만드는 그런 쇼핑몰을 준비하는것이 지금 여러분이 해야 할 일입니다.
홍보비...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
여러분의 미소가 가장 큰 홍보수단입니다!!!

관련글타래 : 2010/06/17 - [쇼핑몰 창업 A-Z] - 쇼핑몰 창업준비 얼마를 가지고 할 것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