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운영 A-Z

쇼핑몰 홍보 -오픈마켓과 함께-

반응형

오픈마켓이란 간단한 가입 만으로 물품의 판매가 가능한 곳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옥션과 지마켓...

초창기 쇼핑몰 개설전에 연습(?) 삼아 제품을 판매하던 곳이지만

판매 제품이 많으면 많을수록 등록 수수료와 판매 수수료때문에

자칫 실수하면 앞으로 남고 뒤로 밑지는 곳이 바로 이 오픈마켓이다...

 

실제로 한달에 100건 이상 제품을 등록하시는 한 사장님께서는

한달 옥션/지마켓에 들어가는 수수료만 300만원을 상회한다고 할정도니 말이다.

 

대개 오픈마켓에서 어느정도 재미를 보신 분들께서

모아놓은 자금으로 쇼핑몰을 제작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기존에 판매하던 오픈마켓 제품들을 전부 판매 중지하고

쇼핑몰에서만 판매를 전념하는분이 많다.

이방법은 매출대비 순수익 면에서는 수수료 부담이 없기 때문에

손실액을 많이 줄일 수 있지만 그만큼 판매량이 예전만 못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대한 방법은 바로 오픈마켓과 쇼핑몰의 병행!

물론 오픈마켓 자체적으로 쇼핑몰쪽으로 구매유도를 막고 있지만

브랜드명의 홍보나 워터마크(제품 사진에 이미지나 로고를 첨가하는) 정도는

묵인해 주고 있는 점을 이용해서, 사진 하단에 작게 도메인을 넣거나

상품 설명에 '00몰' 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반복적으로 각인 시켜서

구매자로 하여금 '00홈페이지에는 뭐가 또 있지?' '가격이

이곳보다 싸지는 않을까?' '혹시 쇼핑몰에서는 배송비가 무료인가?' 라는

생각이 들게하여 방문을 유도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배송이나 제품에 만족한 고객은 재구매시 사이트를 이용할 확률도 높고 

배송박스안에 같이 쿠폰이나 편지한장을 넣으면 더 좋다는것!

 

위의 방법이 어느정도 쇼핑몰에 유익(?) 한 방법일지는 검증되지 않았지만

일단은 브랜드 자립도(쇼핑몰 인지도) 상승에는 한몫 한다는것이 대체적인

운영자들의 반응이다.

 

자! 수수료 아까워 하지 말자!

어짜피 검색엔진 키워드 하나 사서 한달 광고하는돈 보다는 적고

오픈마켓에서 판매한 수익으로 광고비는 얼마든지 충당할 수 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