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운영 A-Z

쇼핑몰 성공비결 1. 고객감동 배송

반응형

고객감동 배송 -

2002년경 어떤 사이트에서는 폴로 옷을 팔면서 미국 사탕을 2개씩 넣어서 고객님께 배송을 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그게 너무나 새롭고 그 미제 사탕이 너무 맛있어서 그 사이트가 입소문이 낫죠. 참 별것 아닌 일이지만 고객들은 쉽게 감동합니다.


저 도 얼마 전에 미국 쇼핑몰에 주문을 했습니다. 도매 손님을 위한 대량오더였는데요 스킨/로션을 100개가 넘게 주문을 했는데 하나씩하나씩 포장지로 포장해서 100개를 넣어놨더군요. 도매 손님은 자기가 포장을 안해도 된다고 신이 났습니다. 물론 손님들도 자기가 주문한 물건을 받아도 마치 선물을 받는양 기분이 좋아라 한다고 하더군요. 사실 미국 쇼핑몰까지 주문해서 제품을 기다리면서 손님들은 생각보다 많은 기대를 합니다. 미제라고 사실 손님편에서는 나름 맘 먹고 제품을 구입하는 거죠.. 그런데 쇼핑몰 주인이 얼마 안 남는다고 투덜대며 아무렇게나 포장해서 대강 보내버리면 그걸 받는 손님은 기분이 아주 나쁘죠... 하나의 주문이라도 정성껏 보내는 것 정말 중요합니다.


가끔은 예쁜 카드나 아니면 인보이스에 손수 감사의 글을 적어서 보내보세요. 의외로 감동하는 고객이 많답니다.




출처 : 네이버 까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