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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 A-Z

쇼핑몰 성공비결 2. 고객감동을 위한 개별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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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을 위한 개별 서비스 -

이런 사이트가 있다고 가정해 봅니다 ...


고객게시판에 공지사항으로
5일 이내에는 배송문의 하지마세요.
입금확인 되면 메일 가니 입금문의 하지 마세요.
사이즈는 회사마다 다릅니다. 일일이 잴 수 없어요.

등등...


장 사가 잘 되셔서 고객 게시판을 닫아도 신뢰가 쌓일 정도가 아니라면 초기에는 열심히 답변해 주세요. 고객들이 소형 쇼핑몰을 찾는 이유는 부담이 없고 친근한 분위기, 주인과의 1:1 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생각해 봅니다.
고객게시판에 이런 글이 있다고 생각해 보면...

"언니 사이즈 문의드려요..."
" ㄴre: 아...xx고객님 저번에 구매하신거 기억하고 있어요 ㅎㅎ"
"누나 제품사진에 있는 모자도 같이 구매하고 싶어요..."
" ㄴre: 아 저희가 코디용으로 구매한건데 원하시면 수소문해 드릴께요 ^^"


라는 게시판의 글을  본다면 고객은 어떤 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할까요?
질문은 귀찮은게 아니라 감사하다는 마음 갖고 답변해 주세요.
그리고 배송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꼭 미리 고객 문의 전에 메일이나 문자 로 양해를 구해서 고객을 안심시켜 주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004년 정도에 인터뷰를 진행했던 한 사이트의 운영자분은 이런 방법을 쓰셨습니다.

1. 늦은 배송에는 깜짝 선물을 포장
; 고객에게 맞을만한 재고 티셔츠나 소품을 함께 배송해 주는것입니다.
고객게시판에 도배된 감사글들은 사이트의 신뢰를 한껏 높여주었고 보름이상 배송이 지연된 제품에도 다른고객이 안심하라는 답글을 달아줄 정도까지 되었구요...매출상승은 말할것도 없었다더군요...

2.제품안에 메모 남기기...
;간단한 메모나 편지를 넣어주는 방법으로 고객과의 친밀감을 높였습니다.
안부나 인사라도 다른사이트와 차별화가 될 수 있다는점을 잊지 마세요...

이외에도 많은 방법이 있겠습니다.현재는 많이 보편화 된 내용일 수도 있지만 많이 경험하고 많이 접해볼 수록 여러분들의 쇼핑몰은 점점 성공의 길에 가까이 갈 수 있다는점을 명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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