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세상만사/[이슈]생각공장

실검오른 권성동 '연관검색어 강원랜드' 오른 이유

반응형




실검오른 권성동 국회의원 연관검색어(관련검색어) 입니다.

네이버, 다음 모두 '권성동 강원랜드' 키워드가 상위권에 걸려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실검에 올랐다 내렸다를 반복하는 반면 다음은 꾸준하게 실검에 높은 위치를 차지

검색결과는 약간 다를 지 모르지만 네티즌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다름아닌 지난 MBC방영 내용 때문인데요


내용인즉슨 ' 강원랜드의 채용비리를 수사하는 안미현 검사 에게 들어온 외압'이 권성동 의원과 관련이 있다는 보도 때문이었습니다. 







기사 내용(안미현 검사 측 주장)

안미현 검사는 “채용 비리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확인된 내용에 의하면 전직 검찰 간부와 모 국회의원이 개입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하며 권성동 의원이 문제의 의원임을 확인했다.

심지어 수사 대상인 권성동 의원과 자유한국당 염동열(강원 태백시횡성군영월군평창군정선군) 의원, 또 현직 고감장의 이름이 등장하는 증거목록을 삭제해달라는 상관의 압력도 여러 차례 받았다고 폭로했다.

안미현 검사의 수사 방해 폭로에 대해 MBC가 해당 의원들에게 물은 결과 권성동 의원과 당시 고검장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김수남 당시 검찰총장과 최종원 현 서울남부지검장도 외압 의혹을 부인했다.


이에 권성동 의원 측은 아래와 같은 인터뷰를 남겼습니다.


인터뷰 내용(권성동 의원 측 주장)

☎ 진행자 > 인사에 대한 불만이요? 어떤 얘기신가요?

☎ 권성동 > MBC TV <스트레이트> 기자가 토요일 밤에 전화가 와서 저한테 첫 번째 질문이 뭐냐 하면 안미현 검사가 이번 인사에서 춘천지검에서 의정부지검으로 발령이 났답니다. 그런데 의정부지검을 가는 과정에 법사위원장인 제가 압력을 행사했다 라고 안미현 검사가 인터뷰를 했는데 거기에 대한 입장이 뭐냐 라고 물어봤어요. 그래서 제가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그 안미현 검사가 인사대상인지도 모르고 또 그 검사가 왜 의정부지검을 갔는지 전혀 모르는 상태인데 왜 그런 얘기를 했을까, 그래서 제가 전화를 끊고 나서 여기 저기 확인해보니까 본인은 서울이나 이런 쪽으로 가길 원했는데 원치 않은 의정부지검으로 발령 난데 대한 불만표시가 있었다, 그렇게 제가 들어서 이 안미현 검사가 이 인사 불만도 이번 MBC 인터뷰의 원인이 아닌가 전 그렇게 짐작하고 있습니다.

양지열의 시선집중 인터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oid=214&sid1=100&aid=0000803609&mid=shm&mode=LSD&nh=201802051153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