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블로그돈벌기/블로그로 광고하기(활용)

네이버 저품질 블로그. 글 복붙(복사 > 붙여넣기) 하면 저품질 걸려요

반응형

저품질 블로그 알아보기. 


Q. 글 복사 > 붙여넣기 하면 저품질 걸리나요? 

A. 네 걸립니다. 

전체 복사 > 붙여넣기는 물론 내 글을 내가 복사 > 붙여넣기 해도 걸립니다.



복사하기와 붙어넣기 행위 자체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복사한 문서가 계속 남발될 경우 검색엔진 자체의 검색결과를 혼탁하게 만드는 것으로 간주하여 작성자 에게는 일정 패널티가 쌓이게 됩니다.

이 패널티가 누적될 경우 포털 사이트 에서 자체적인(?) 제재를 가하게 되는데 이를 저품질 이라고 부를수도 있고, 하품질 이라고 부를수도 있는 것이죠

(저품질 이라는 용어의 사용과 의미는 다른 블로그 에서도 많이 다루기 때문에 넘어가겠습니다) 



Q. 내 글을 복사해서 내가 써도 문제인가요?

A. 네...충분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발행된 문서가 얼마나 좋은 문서인지 판단하는 기준 에서는 낙제점을 받기 때문에 이또한 본인의 블로그 지수에는 영향을 끼칩니다.
물론 남의 글을 퍼오는 데서 발생하는 문제(저작권) 에서는 자유로울지 몰라도 검색엔진의 입장에서는 남의 글인지 본인 글인지 별 관심이 없는 일이죠.




Q. 그럼 방법은 없나요?

A. 일부 인용 및 출처를 밝히면 됩니다.

굳이 복사하기 > 붙여넣기 등이 필요하다면 인용수준(3~4줄)의 첨부나 요약 수준의 글을 작성한 뒤 원문의 내용을 출처를 통해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포털의 생리상 여기저기서 긁어다가 만든 잡학다식 수준의 글 1개 보다는 이블로그, 저블로그 돌아다니며 검색자가 '우리 회사의 사이트' 에서 원하는 정보를 모으는 것이 더 바람직 하거든요.
포털의 글쓰기 창에서는 여러 방법으로 원문 링크가 가능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어떤 방법을 쓰느냐는 여러분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