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쇼핑몰의 특징 Ver2
1. 메인화면에서 뭘 판매 하는 사이트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2. 왠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 같은 역동성(질문답변 게시판,후기).
3. 사이트의 로딩속도가 빠르다(제품이미지 용량의 최적화)
4. 상품이 메인에 많이 올라와 있으며, 몇개는 반짝이는 표시(인기,new등)가 있다.
5. 상품이 한가지 주제로 흐른다 (한가지 컨셉의 전문몰)
6. 게시판에 배송이 빠르다는 글이 많이 있다.
7. 질문에 대한 답변이 항상 일정하게 빠르다.
8. 회원단체 이메일,문자메시지 등을 잊을만할때 한번씩 보낸다.
9. 사진이 매우 선명하고, 상품설명이 아주 잘되어 있다.
10. 손님과 싸우지 않는다.
11. 항상 무엇인가 쓸만한 공지사항이 올라온다.
12. 음악이 없다.
13. 도메인 주소를 잊었을때 찾기 쉽다.(짧은주소,쉬운상호,8번에 언급한 소식이메일 등)
14. 주문후의 입금확인이나 배송상황이 정확하게(빠르게) 안내된다 (자신의 구매정보를 보면)
15. 뒤로 가기를 했을때 항상 뒤로간다 (두두둑소리나며 고정자리에 강제로 머무르는 것은 쇼핑몰뿐만 아니라 모든 사이트에서 피해야 할 사항)
16. 비밀번호를 잊었을때 간단히 찾을 수 있다.
17. 가입시 필요한 몇가지만 요구한다.
18. 비회원으로도 모든 것의 이용이 가능하다.
19. 게시판에 비밀글이 없다.
20. 카테고리가 눈에 잘 보인다.
21. 카드결제시 에러가 나지 않는다.
22. 이메일 보내는 곳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이메일 클릭시 아웃룩이 뜨지 않고 1:1 상담등으로 감)
'쇼핑몰 운영 A-Z > 운영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 온라인 쇼핑몰 이용행태(통계) (0) | 2010.07.21 |
---|---|
자영업자 55만명 또 폐업, 쇼핑몰로 살아남는 방법은? (0) | 2010.07.21 |
재구매율? 접속율? 그런거 몰라도 난 안망해!! (0) | 2010.07.16 |
쇼핑몰 홍보비 얼마가 적당한가. (0) | 2010.06.17 |
쇼핑몰 창업준비 얼마를 가지고 할 것인가... (0) | 2010.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