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쇼핑몰 홍보비 얼마가 적당할까요?
제가 수업때 자주 하는 말이 있습니다.
"쇼핑몰 홍보비는 여러분이 열게될 매장의 임대료 입니다"
홍보비 = 임대료
여러분이 월 1천만원을 홍보비로 쓴다면 그것은 곧 여러분의 매장이 강남 혹은 명동 한복판에 위치한다는 이야기이며
여러분이 월 10만원을 홍보비로 쓴다면 저~~~~~~~~~~먼 산골 마을 어귀에 구멍가게를 차린것과 같다는 말입니다.
힘이 쭉~~ 빠지시나요?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명동한복판에 장사 잘 벌여놓고 하루종일 파리만 날리는 칼국수집이 있는방면
이곳저곳 입소문이 난 통에 서울에서 관광버스타고 산골어귀까지 찾아와 국수한그릇 먹고가게 만드는 칼국수집이 있습니다.
그럼 두 가게의 차이는 뭘까요?
여러분의 노력과 땀 입니다.
하루종일 손님을 맞을 준비를하고, 엄선된 재료(아이템)을 고르며, 단 하나의 배송에도 보람을 느끼고,
한명한명의 고객을 웃음짓게 만드는 그런 쇼핑몰을 준비하는것이 지금 여러분이 해야 할 일입니다.
여러분의 미소가 가장 큰 홍보수단입니다!!!
관련글타래 : 2010/06/17 - [쇼핑몰 창업 A-Z] - 쇼핑몰 창업준비 얼마를 가지고 할 것인가...
반응형
'쇼핑몰 운영 A-Z > 운영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 온라인 쇼핑몰 이용행태(통계) (0) | 2010.07.21 |
---|---|
자영업자 55만명 또 폐업, 쇼핑몰로 살아남는 방법은? (0) | 2010.07.21 |
재구매율? 접속율? 그런거 몰라도 난 안망해!! (0) | 2010.07.16 |
잘나가는 쇼핑몰의 특징 Ver2 (0) | 2010.07.02 |
쇼핑몰 창업준비 얼마를 가지고 할 것인가... (0) | 2010.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