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창업 A-Z/창업아이템 이야기

2008년 불황! 어떤창업이 좋은가

반응형

간만의 포스팅입니다 ^^ 한참 글을 쉰데는 많은 이유가 있지만 나름대로 조사하고 세미나도 참석하고 하느라 좀 포스팅이 게으른것은 사실이네요...죄송할 따름입니다 ㅜㅡ;





2008년 하반기를 맞아 불황에 많은사람들이 온라인 창업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많은 곳에서 창업관련 강의를 하고있고 도메인 구입이나 사이트 제작등은 많은 정보를 접하고 계시지만 아직 아이템을 못정하신 분들이 의외로 많은것 같습니다.

제가 나름대로 조사한 2008년 하반기의 좋은 온라인 창업 아이템이라면

1. 레져,스포츠 관련 아이템
주5일제의 정착과 웰빙문화 확산으로 인터넷에 정보들은 많지만 정작 무언갈 구입할만한 사이트들은 타 업종에 비해 적은편입니다.
등산,낚시용품 이나 여행상품권 등의 온라인 쇼핑 아이템이 전망이 좋은편에 속할거 같구요.
몸매가꾸기 열풍에 맞춘 건강식이나 간단히 운동을 할수 있는 자전거,인라인 등도 고유가에 편승해서 많이 찾는 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

2. 육아,아동관련 아이템
저출산으로 인해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것은 맞지만 아이1명에 수많은 어른들의 지갑이 열린다는것을 생각하면 시장성은 좋다 할 수 있습니다.
흔히 중국의 소황제 신드롬으로 대변되고 있는 1자녀 가정의 소비심리야 말로 좋은 시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유기농 분유,선식,수입 영양제품,유아용 소모품(소비재) 등이 좋은 시장으로 생각됩니다.

3. 해외 구매대행
대형업체의 해외 구매대행은 각각의 고객들을 직접 관리할 수 없으므로 고객들의 걱정이나 배송문제 등이 항상 끊이지 않습니다.
소품종 소량의 수입/구매대행 으로 고객들 개개인의 맞춤 서비스라면 대형업체의 고객들도 믿고 구매할 수 있다고 봅니다.

4. 고가제품(IT용품)의 악세서리류
노트북 케이스,가방,핸드폰케이스 등 고가격의 제품 일수록 가격에 비례하는 악세서리를 선뜻 구매하는 고객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업종도 좋습니다.
80만원대의 터치폰 전용 케이스가 10만원 전후의 가격대로 거래되는것을 볼때 앞으로도 많은 부가가치가 창출되지 않을까 전망해 봅니다.

5. 맞춤형 속옷/란제리
의류 카테고리는 큰 시장이긴 하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기도 합니다.
속옷분야도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채산성을 문제로 단지 몇가지의 사이즈만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더욱이 임산부용 속옷이나 특수속옷 등은 수요에 비해 판매하는 사이트가 많지 않은 실정이라고 하네요...

6. 에너지 효율관련 쇼핑몰( 2008년 10월 1일 0:52 업데이트)
고유가에 누진세에 발맞춰 효율이 좋은 냉/난방 제품이나 현재의 난방효율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단열재,단열커튼,문풍지,에어컨과 함께 쓸수있는 냉풍기 등과함께 아껴쓰는 절약의 지혜나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는 커뮤니티로 발전시킬 수 있으리라 생각해봅니다.


앞으로도 좋은 아이템을 찾는대로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하지만 모든 쇼핑몰들의 최고 인기상품은 "친절" 이라는것을 잊지 마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