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에서 최저가 검색을 하자! 구글 상품검색
구글에서도 상품검색(최저가 검색)을 할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이는 많지 않다
아니,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사용자가 많지않다는 점이 더 맞는 말이라 할 수 있겠다...
구글 상품검색은 처음 개발당시 프루글(froogle) 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네이밍이 변경되어
구글 상품검색 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되고 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다 (www.google.co.kr/products)
타사 검색엔진의 최저가검색, 가격비교 와 달리 판매자(제품이 등록된 사람들)이 비용을 지불할 필요는 없다.
구글의 다른 검색방식과 마찬가지로 구글은 순수하게 제품정보를 사이트에서 수집해 가며.
이 결과를 아무 조건없이 노출해 주기 때문이다.
위 사진은 제품을 검색했을때 결과 페이지 이다.
구글스럽게도 검색결과는 '관련성' 을 기준으로 정렬된다. 얼마나 검색자의 검색의도와 일치하는지 기준이며 인기도나 최저가 등으로 옵션을 변경할 수도 있다
원하는 제품이 있다면 우측의 '가격비교' 를 클릭해 주면 상세한 가격정보를 알 수 있다
어느 검색엔진이나 마찬가지지만 최저가 검색에서는 아래와 같은 점을 주의해야 한다
- 무조건 최저가가 능사는 아니다.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 본다
- 배송비의 포함여부 : 배송비가 포함되면 최저가 기준이 변경되기도 한다
- 제품의 정확성 : 제품이 중고품이거나 리퍼(고객변심이나 반품상품 또는 고장수리후 유통되는 제품) 을 주의한다
- 쇼핑몰의 평판 : 쇼핑몰의 신뢰도가 낮은경우 제품을 보내지 않거나 배송에 문제가 있는 등 여러 문제점이 발생한다.
반응형
'쇼핑몰 운영 A-Z > 운영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송하 비키니 사진공개 정말40대 맞아? (0) | 2010.07.29 |
---|---|
톡톡튀는 마케팅! 온라인만?! 나는 오프라인까지~ (0) | 2010.07.28 |
[매출 추가상승비법]웹사이트 시선의 흐름에 따라 컨텐츠를 배치하자 (0) | 2010.07.24 |
서정희 쇼핑몰 `쉬이즈앳홈`, 터무니없는 가격책정 논란 (0) | 2010.07.21 |
2010 온라인 쇼핑몰 이용행태(통계) (0) | 2010.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