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세상만사/[이슈]생각공장

네이버 블로그 맛집리뷰 생태계 분석. 존맛이 뭐냐

반응형

강남역 맛집 키워드에 보시면 연관검색어 1위가 강남역 존맛 입니다.

어째서 이런 키워드가 나오게 되었는지, 마케터 에게는 어떤 의미인지 분석해 보겠습니다.



강남역 맛집 검색시 연관검색어 1위인 강남역 존맛 입니다. 

검색해보니 이 검색어의 1위 연관검색어는 강남역 맛집 존맛 이네요...ㅎㅎ



이런 검색어가 올라온 이유는 강남역 맛집 이란 키워드가 알바들의 포스팅으로 
꽈악! 차버렸기 때문입니다. 맛집이라고 해서 가봐야 하나도 맛이 없으니 다른 키워드로 눈길을 돌리는것이죠

강남역 오빠랑, 강남역 존맛, 강남역 존맛탱, 강남역 노키즈 같은 키워드가 뜨는 이유가 이때문입니다.


그러면 마케터 들에게 이런 키워드는 어떤 의미 일까요?

검색량은 강남역 맛집과 비슷하지만 경쟁률이 1/4 혹은 1/10인 키워드를 공략하기만 한다면 얼마든지 높은 광고효과를 바라볼 수 있겠습니다.

어서 다른 업체들이 공략하기 전에 뛰어들어야 겠죠? ^^ 


마케터들이 싹 점거하는 시간이 빠를까요? 

고객들이 강남역 존맛 이라는 키워드에서 정내미가 떨어지는게 빠를까요?


2편으로 나눠진 강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