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세상만사/[이슈]자동차

공연계 #metoo 운동 확산 김수희 대표와 이윤택 연출가

반응형


공연/연극계에도 #metoo 운동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오늘 실검에 오른 인물은 이윤택 연출가와 김수희 대표


김수희 대표가 SNS에 올린 #metoo 글이 그 계기가 되었습니다.





김수희 대표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 전문에서 "10년도 전의 일이다. 극단 일이 워낙 많고 힘들다 보니 버티는 동기가 거의 없었고 내가 중간 선배쯤 되었을 때다"면서 "'오구' 지방공연에 전 부치는 아낙으로 캐스팅이 됐다. 주로 사무실에서 기획 업무를 많이 했지만 공연이 많다보니 나같이 연기에 재능이 없는 사람도 작품에 투입이 됐었다"


"여관방을 배정받고 후배들과 같이 짐을 푸는데 여관방 인터폰이 울렸다. 밤이었다. 내가 받았고 전화 건 이는 연출이었다. 자기 방 호수를 말하며 지금 오라고 했다. 왜 부르는지 단박에 알았다. 안마를 하러 오라는 것이다"고 이야기 했다.


이어 김 대표는 "그는 연습 중이든 휴식 중이든 꼭 여자 단원에게 안마를 시켰다. 그게 본인의 기를 푸는 방법이라고 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작업을 이어나갈 수가 없다고 했다. 안 갈 수 없었다. 그 당시 그는 내가 속한 세상의 왕이었다"고 설명했다.








해당 이슈에 대해 이윤택 연출가는 성추행을 인정하고 활동 중단을 결정 했습니다.

활동 중단당시 소속은 연희단거리패. 대부분의 연출을 맏고 있었던 터라 앞으로의 공연기획에 차질이 있을것으로 판단되는군요.



사진(아래)은 극단미인 김수희 대표 입니다. 

극단 미인은 '말뫼의 눈물' 이란 작품으로 알려져 있는 극단 입니다. 이번 사태로 극단 내 식구들도 적잖은 충격 이었을텐데

김대표의 용기있는 결단에 SNS상에서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지는 만큼 금방 회복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