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블로그돈벌기

블로그로 돈벌기, 적절한 태그선택이 1위를 가늠한다

반응형

블로그로 돈벌기, 적절한 태그선택이 1위를 가늠한다


 

블로그로 돈벌기에 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말씀드릴 방법은 적절한 태그 선택하기 입니다. 아예 태그라는것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분들도 계시지만 우선 그것은 나중에 다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려면 우선 블로그에 광고가 달려있어야 하는것은 당연한 이야기 이겠지요
그다음 해야할것은 내 글이 포털사이트 최상단에 노출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상단에 노출되려면 우선 방문객이 검색할 키워드를 적절히 잘 선택하여 배치해야 하는데
이때 검색 키워드가 바로 ‘태그’ 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에 글쓰기 할때 하단에 보면 ‘태그' 입력창이 있는데 이 창에 콤마(,) 로 구분지어 몇개의 글자를 적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태그를 적기 위한 몇가지 원칙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요한 단어 순으로 나열하라

글의 제목을 “티스토리 제목 순서 바꾸기” 라는 글로 포스팅을 했을경우 입니다.
태그 순서가 엉망으로 되어 있네요.
적절한 태그 순서는 “티스토리,제목,순서,바꾸기,바꾸는방법,디자인수정.. 이런 순으로 가는것이 바람직합니다

 

* 검색엔진은 같은 태그가 있는 글이라 하더라도 앞쪽에 있는 태그를 우선시 합니다.

중요한것이 앞에 나오도록 적어 줘야만 해당 문서(블로그에 게시된 글)를 좋은 글로 판단하게 됩니다.

 

2. 반복해야 할 경우는 2회이상 반복하지 않는다

 

‘제목' 이란 단어가 2회 , ‘순서' 란 단어가2회 , 바꾸기. 바꾸는방법 등으로 비슷한것이 1종, 나머지는 기타 태그로 배치되었습니다.

태그의 경우 무조건 많이 노출한다고 좋은것이 아닙니다. 3회이상 반복할 경우 ‘스팸단어' 로 분류되어 아예 검색이 되지 않거나, 운영중인 블로그에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3. 고객의 입장으로 적도록 하라

위처럼 ‘바꾸기' 와 ‘바꾸는방법' 등이 고객이 많이 검색하는 단어입니다.
만약 고객이 검색엔진에 해당 글을 검색하고자 한다면 “티스토리 제목 순서 바꾸기" 나 “티스토리 제목 순서 바꾸는법" 이라고 검색하지
”티스토리 제목줄 순서 변경법" 이나 “티스토리 제목 순서 변경 강좌" 이렇게 찾아보지는 않는다는 것이죠~(물론 100 다는 아닙니다. 비교적 그렇다는 이야기 ^^)

 

4. 자동완성어, HOT검색어를 태그로 사용하라

구글 및 포털사이트 에서는 방문자들이 잘 찾는 검색어를 이렇게 검색어 순위로 보여줍니다.
이런 검색어 모음 들은 좋은 태그가 되는데요
이 태그들을 잘 배치해 주는 글일수록 해당 검색결과 페이지에서 내 글이 좋은 위치를 차지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미묘한 많은 내용들이 있지만, 너무 자세히 다루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다방면으로 테스트 하고는 있지만 100% 검증에도 힘이 많이 들구요.

제일 중요한것은 방문자 유입을 위해 꾸준한 포스팅을 하는것이 아닐까 하네요~ ^^

다음에는 더 좋은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