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세상만사/[이슈]생각공장

정봉주 23일 렉싱턴호텔 증인 신빙성 없는 이유

반응형



프레시안에 올라온 정봉주 전의원의 렉싱턴 호텔 방문 증언 기사 내용중 일부 입니다.
서어리 기자의 작성으로 프레시안과 민국파 라는 분과의 인터뷰 내용으로 보입니다.

이하 기사 링크 :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188775

아래 내용을 살펴보면 상당히 구체적인 정황으로 23일 오후 1~2시경 렉싱턴 호텔에 데려다줬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년전 당시의 일정을 거의 빠짐없이 기억하는 그의 인터뷰에는 23일 본인이 직접 1~2시경 사이에 렉싱턴호텔에 데려다 준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의 타 매체 보도에서는 나꼼수 맴버들 모두 오후1~2시 사이 서울 서교동 한 건물의 녹음실에서 마지막 방송 녹음을 끝냈다는 기사가 버젓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자들이 나꼼수 멤버를 쫒고 있고 아래 기사(한겨레 보도)처럼 기자들이 취재중이었다면 어떻게 이들의 눈길을 피해 그것도 동일한 시간에 녹음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일까요? 



물론 한겨레 측의 오보일수도 있고 기억의 오류일수도 있습니다.

23일 이었다가 다시 24일 이었다가 도로 23일의 증언이 나온 시점에 프레시안의 기사를 믿어야 할까요? 아니면 타 매체의 증언을 믿어야 할까요? 아무래도 석연치 않은 느낌이 드는것은 괜한 의심은 아니겠죠?


마지막으로 정봉주씨가 23일 녹음했다는 나는꼼수다 호회3편을 링크합니다.

동영상 시작부터 녹음 일시를 말해주는 멘트가 시작됩니다.
(미화된 썸네일은 불편하네요...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