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블로그돈벌기/블로그로 광고하기(활용)

네이버 리브라, 소나, C랭크 통수치기

반응형


네이버에서 야심차게 C랭크를 발표한지 벌써 3년, 불과 몇달전에는 C랭크를 업데이트 하여 주제별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한 검색결과를 내어 놓을 것이라 이야기 하였습니다. 

아래는 그 야심찬 결과의 산물 입니다.
리브라, 소나, C랭크 업데이트라 멋지게 말은 하였지만 소문난 잔치집에 먹을게 없는것이 이런게 아닐까요?

아래는 한 업체가 같은 게시물로 아이디만 틀리게 상단을 접수한 모습입니다.
이게 사용자 검색경험이나 문서의 신뢰도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궁금할 따름 이군요.
보도자료에는 현란한 수식어를 다 가져다 붙였지만 결국 신뢰할 수 있는 문서를 고객에게 보여주겠다 라는 기본취지는 어디로 가고 복>붙 문서만 양산하고 있는 꼴입니다. 



짜장면을 하나 시켜먹을때도 고객은 이집 저집 골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짜장면은 '만리장성' 짬뽕은 '복성루' 탕수육은 '중국성' 각각 다른 업체에서 시켰는데 결국 전화번호만 틀리고 한 업체에서 한번에 배달이 온다면 어떤 고객이 이를 이해하고 만족할 수 있을까요? 결국 네이버가 만든 리브라, 소나, C랭크는 광고업체나 광고주가 더 많은 전화번호를 개통하고(블로그 개설), 더 많은 전단지를 찍고(포스팅 양산) 더 많은 광고비를 지출하게 만드는 결과만 초래했을 뿐 전체적인 네이버 검색결과는 오히려 과거보다 더 신뢰도가 하락하고야 말았죠...




위처럼 분당 3~4개의 글이 올라와도 검색에 노출되고 이를 막을 수 없다면 '백약이 무효'
블로그 서비스에 어떤 로직을 가져다가 붙여도 소용없을 것입니다.

네이버 리브라, 소나, C랭크...다음은 D랭크 E랭크 순인가요? 


반응형